고추장이야기
 
고추장은 단만, 감칠맛, 짠맛, 매운맛의
조화를 이룬 고유의 발효 식품
 
고추장이 우리나라에 등장한 것은 1700년대 후반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1765년 『증보산림경제(增補山林經濟)』에 의하면 "콩으로 만든 말장(末醬)가루 한 말에 고춧가루 세 홉, 찹쌀가루 한 되를 취하여
좋은 청장으로 침장 한 뒤 햇볕에 숙성시킨다"라고 쓰여 있어 이 당시 오늘날과 비슷한 고추장이 만들어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  
  •  
    고추장의 특징
    고추장은 맵고, 짜고, 구수한맛, 새콤한맛 등 여러맛이 어우러져 있는 것으로 고추가 우리나라에서 널리 퍼진지 200년밖에 되지 않았으나 한국의 고유한 발효식품으로 정착이 되었습니다. 이는 고추장이 단지 간을 맞추거나 맛을 내는 조미료 역할만이 아니라 다른 장이 갖지 않은 독특한 매운맛을 지니고 있어 식욕을 돋우고 개운한 뒷맛이 있어 한국인에게 잘 맞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추장의 종류 고추장은 기본 재료에 무엇을 더 첨가해서 만드느냐에 따라 다양한 고추장이 개발되어 왔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곡류를 섞어 만든 고추장이고, 드물지만 호박이나, 과일 등의 열매를 섞어 만든 고추장도 각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추장 종류로는 매실 고추장 / 찹쌀 고추장 / 멥쌀 고추장 / 수수 고추장 / 보리 고추장 / 밀 고추장 / 팥 고추장 / 무거리 고추장 / 누룽지 고추장 이 있습니다.
 
장마을 조선찰고추장
엄선된 고품질의 고춧가루
- 3~4개월 오래 숙성시킴으로 매운맛과 깊은 맛이 탁월
- 찹쌀보리전분의 단맛으로 고추장의 감칠맛 표현
- 메주의 깊은 맛과 전통엿기름사용을 뛰어난 단맛과 질금향
- 붉고 고운 장마을의 찰고추장
장마을의 장은 이래서 맛있습니다.
- 다른 원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콩 100% 된장 (무방부제·무색소)
- 된장맛을 좌우하는 아미노산 성분이 일반 된장보다 10배 이상
- 철저한 온도, 습도, 시간등 발효·숙성 관리 속에서 생산
- 청정샘물로 유명한 밀양지역의 맑고 깨끗한 물
- 재래식 옹기 숙성법으로 방부제X, 환경호르몬X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